라이벌 18TY 호날두, 순위권 밖 '수모'

온라인 인기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호돈신'이 최고의 공격수 입지를 굳혔다. 

넥슨은 16일 'Match Data Review(매치 데이터 리뷰)' 4화를 공개했다. '매치 데이터 리뷰'는 해당 기간 동안 경기당 득점률을 비롯해 ▲도움 ▲패스 ▲드리블 ▲차단 ▲태클 성공률 등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긴다.

특히 4화부터는 지난달 26일 출시된 '17-18 Man City Champions(MCC)' 클래스 선수가 포함돼 이목이 더욱 집중됐다. 이번 데이터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12일까지를 바탕으로 집계됐다.

이번 '매치 데이터 리뷰'에서 단연 눈에 띄는 선수는 NHD(National Hero Debut, 세계 국가대항전 데뷔 시즌) 클래스 '호나우두'로 경기당 득점률은 '0.51'로 나타났다. 1경기당 0.5골 이상을 넣으며 최고의 공격수 면모를 데이터가 입증한 것. 더불어 '호나우두'는 경기당 득점률 4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NHD '호나우두' 시세는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며 현재 3000만 BP 중반대에서 거래된다. 

준수한 능력치로 화제를 모았던 MCC '아구에로'는 득점률 0.48로 2위를 차지했다.

18 TOTY(2018 Team of the year) 클래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처음으로 20권 밖으로 밀려나는 수모를 겪었다. 4위를 기록한 '해리 케인'은 유일하게 18 TOTY 중 경기당 득점률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당 패스, 드리블 성공률 1위는 18TOTY '더브라위너'로 중원의 황태자로 군림했다. 또한 MCC '더브라위너'도 해당 분야에서 각각 5위를 기록하며 높은 잠재력을 보였다.

이 밖에도 NHD '말디니', 18TOTY '라모스'는 차단 성공률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태클 성공률은 NHD '콤파니', '최진철', MCC '오타멘티'가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Tournament Best(TB)' 클래스는 매치 데이터 리뷰 5화부터 포함돼 순위 변동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