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3일간 개최되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Global Developers Forum, 이하 GDF 2018)이 사전등록자 수 1,000명을 돌파했다.

행사를 앞두고 미리 참여자를 모집하기 위해 사전예약 신청을 받은 GDF 2018은 개회식 하루 전인 18일 기준으로 사전등록자 수 1,000명을 넘어선 상태이다.

VR/AR 산업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인 GDF 2018은 개최 소식을 공개하자마자 참여 연사와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훨씬 빠르게 신청자가 몰려 VR/AR 분야에 대한 관심과 함께 주목할 만한 행사로 GDF 2018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설명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GDF 2018은 ‘Come Together’를 주제로 VR-퍼블릭, VR-커머스, VR-e스포츠, VR-컨버전스 각각의 세션에서 VR/AR의 전망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VR-퍼블릭 세션에서는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호르스트 회르트너 CEO, 삼성전자 조정훈 삼성전자 C-Lab 크리에이티브 리더, 박진호 문화재디지털복원가가 강연을 진행하고,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노영서씨의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해 개발된 VR 앱 ‘릴루미노’를 이용해 연주할 예정이어서 이를 통해 VR의 사회적 가치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어서 진행되는 VR-커머스 세션에는 CtrlV 로버트 브루스키 CFO, 디센트럴랜드 아리 메이리치 CEO, 바른손 강신범 대표가 참여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아케이드와 블록체인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모델과 함께 VR을 활용한 시장 성공사례에 관해 이야기한다.

올해에는 국내 최고 e스포츠 전문가들이 모이는 VR-e스포츠 쇼케이스도 마련되어 있다. 

VR-e스포츠 쇼케이스는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며, VR-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e스포츠 전문가, VR 전문가 등 20여명이 함께 한다. 20일에는 소개되는 VR-e스포츠 타이틀은 비트세이버, 스페셜포스 VR, 타워태그 3종이며, 21일에는 스프린트 백터, 탭소닉 월드 챔피언 VR, 태권도 VR이 타이틀로 소개되면서 총 6종의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일차인 21일에 진행되는 VR-컨버전스 세션에서는 NYC 미디어랩 기업 프로그램 에이미 첸 디렉터, VRFocus 케빈 조이스 CEO, 두바이 VR/AR협회 슈잣 머르자 회장이 VR/AR융합 콘텐츠와 사례 등에 대해 발표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GDF 2018은 VR/AR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이야기해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글로벌 전문가들의 안목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고 동시에 VR을 통한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GDF 2018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