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클래스 별로 총 3개 스킬 개방... 스킬 조합 즐거움과 효율성 제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7월 첫 주 업데이트로 ‘스킬개방’을 추가했다.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스킬개방은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스킬 개방으로 강력한 스킬을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해진 스킬 활용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얻을 수 있다.

■강력한 스킬, 새로운 즐거움

스킬(기술)개방은 기존 스킬의 힘을 끌어올려 더욱 강력하게 바꿀 수 있는 콘텐츠다.

각 클래스 별로 총 3개의 스킬을 개방할 수 있으며, 스킬 개방 후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새로운 스킬 조합의 즐거움과 효율 높은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전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는 “스킬개방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 그리고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라며 “기존의 스킬보다 간단해진 동작, 넓어진 공격 범위, 상승된 스킬 피해량 등을 이용한다면 자신만의 효율적인 전투 방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킬 개방하고 보상도 얻고

스킬개방 의뢰는 이야기 탭의 스킬 개방 메뉴에서 의뢰를 받거나, 스킬성장 탭에 활성화된 원형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스킬개방 의뢰는 스킬성장 탭에서 원형의 아이콘을 눌러서도 받을 수 있다.

개방 의뢰는 첫 번째 스킬부터 세 번째 스킬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첫 번째 스킬은 하루 만에 개방할 수 있고, 두 번째 스킬은 3일, 세 번째 스킬은 5일에 걸쳐 의뢰를 수행해야 한다. 하지만 첫 번째 스킬을 개방한 뒤 바로 두 번째 스킬 개방 의뢰를 진행할 수 있어 7일 이면 3개의 스킬을 모두 개방할 수 있다.

 
▲토벌 3회 승리하기 등의 의뢰를 마치면 스킬 개방을 할 수 있다.

의뢰는 클래스에 따라 지정된 NPC에게 수령할 수 있다. 스킬 개방 의뢰를 마치면 최상급 블랙스톤과 연금석 등의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스킬의 공격력과 함께 상승하는 전략적 재미

스킬을 개방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먼저, 화려한 스킬 효과와 함께 스킬의 공격력이 높아진다. 그리고 다수의 적을 한 곳으로 모으거나 공격 범위가 넓어지는 등 스킬 효율도 전반적으로 상승한다.

 

▲개방된 스킬은 기존 스킬보다 높은 공격력과 넓은 공격 범위 등 스킬 효율이 상승한다.

두 번째로 이용자가 상황에 따라 기존 스킬과 개방된 스킬 중 원하는 스킬로 장착할 수 있다.

가령 워리어 스킬 ‘찔러메치기’의 경우 개방된 스킬을 활용하면 강한 피해량과 연속 타격으로 필드 전투에서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반대로 유저 간 대전(PVP)에서는 잡아 메칠 수 있는 기존 스킬로 전투를 진행하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이용자는 전투 상황에 맞는 스킬을 고려하여 자신만의 스킬 연계를 만들어보는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개방된 스킬은 이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기존 스킬로 전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