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을 결성하는 ‘영웅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 여름 선보일 모든 악의 시작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61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입장이 가능하며 ‘[검은마법사] 시그너스의 결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이플 연합의 구성원이 되고, ‘연합 임무’를 수행해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염원’을 모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4일까지 ‘메이플 연합’에 가입하는 ‘영웅집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쁘띠 나인하트 펫 패키지’, ‘신수 데미지 스킨’ 등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 다양한 보상 아이템이 담긴 4종의 ‘영웅집결 상자’를 지급한다.

또, 8월 31일까지 ‘테라 버닝’으로 지정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안 최대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 시 +2레벨의 혜택을 제공하고 ‘신비한 비밀 상자’, ‘루타비스 세트 상자’, ‘전설의 비밀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21일 ‘영웅집결’ 업데이트 직후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PC게임 검색어 순위 1위, PC방 점유율 순위 3위(6.05%, 엔미디어플랫폼 기준)를 기록, 최고 동시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올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를 단계별로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영웅집결’ 이후 7월 5일 ‘전쟁의 서막’, 7월 19일 ‘미궁’을 추가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