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6-12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9365주소복사

네이버, '2018 롤챔스 서머' 생중계 진행

네이버는 라이엇 게임즈, SPOTV GAMES와 함께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LCK 서머)’실시간 데이터 생중계를 모바일 네이버에서 12일부터 진행한다. 
 
기존 영상 중계만으로는 화면에 비춰지지 않는 영역 등의 경기 내용을 분석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데이터 중계를 통해 게이머들은 경기를 분석하고, 흐름을 예측하는 등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네이버 LCK 서머 모바일 생중계는 국내에서 최초로 라이엇 게임즈의 경기 데이터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정확한 데이터로 경기를 예측, 분석하는 즐거움을 배가했다.  
 
네이버는 이번 모바일 생중계부터 ▲ 골드 획득량 ▲ 포탑, 억제기 수 ▲ 팀/플레이어별 KDA 등 경기 데이터를 영상 중계와 함께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각종 데이터를 통해 경기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각 세트별 실시간으로 팀별 골드 변화량 추이, 경기의 주요 전투 타임라인을 제공해, 처음부터 경기 중계를 보지 못한 이들도 손쉽게 게임의 흐름과 이전 경기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LCK 서머 관련 검색시, 경기 전, 중, 후 상황에 맞춰 실시간 경기정보,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검색으로도 경기 상황과 결과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김준영 게임&자동차 리더는 “기존 LoL e스포츠 경기에서 중계되고 있는 화면 외에서의 게임 상황은 즐기기 어려웠지만, 게임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들은 중계되지 않는 화면에서의 게임도 간접적으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경기를 즐길 것”이라며, “앞으로 경기 데이터 뿐 아니라, e스포츠를 더욱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뿐 아니라 PC 등 다른 디바이스로 LCK 서머 데이터 생중계 서비스를 확대해나가며, 추후 더욱 다양한 e스포츠 영역에도 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