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가 전 세계 4,000만 플레이어를 돌파한 가운데 출시 2주년을 맞이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2016년 5월 24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17년 만에 새로운 세계관으로 선보인 대작(大作)이다. 오버워치는 출시 10일만에 700만명, 약 3주만에 1,000만 플레이어를 돌파하며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100건 이상의 GOTY(Game of the year, 올해의 게임상)도 수상했다.

오버워치가 지난 2년간 선보인 콘텐츠도 다양하다. 총 6명 영웅, 15개 전장, 4개 게임 모드 및 6개의 이벤트가 새롭게 추가됐다. 플레이어 개성과 게임 속 영웅들의 차별성을 연출하는 스킨, 하이라이트 연출, 승리 포즈 및 음성 대사 등 아이템도 2,000개 이상 새롭게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오버워치 월드컵(Overwatch World Cup)’ 등 다양한 e스포츠 리그를 성공적으로 출범시키며 유저들이 오버워치를 즐기는 방법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오버워치는 한국에서도 의미 있는 행보를 거듭해 왔다. 공식 출시 전 부산에서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오버워치 출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전날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참가자들이 밤을 지새우며 오버워치를 향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첫날 공개 현장에만 1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오버워치 국가 대항전인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는 한국 대표팀이 역사적인 대회 2연패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5월 성공리에 막을 내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의 결승전 티켓 판매는 시작 하루만에 1차분 티켓 매진을 기록하며 오버워치에 대한 국내 팬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증명했다.

오버워치는 이날 지난 2년간의 주요 행보가 담긴 인포그래픽(Infographic)도 함께 공개했다. 오버워치 홈페이지 내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서도 상세 내용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오버워치 감사제 2018’ 이벤트가 6월 12일(화)까지 진행된다. 

기간 중 지난 이벤트 전리품과 난투가 역대 최초로 오버워치 게임 내 다시 반영된다. 여기에 50종 이상의 새로운 아이템과 신규 데스매치 전장 및 최초의 개인 데스매치 경쟁전 도입으로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버워치는 12세부터 이용 가능하며 Windows® PC, PlayStation™ 4그리고 Xbox One으로 즐길 수 있다. 오버워치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