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스웨덴 개발사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Battlerite Pro League, 이하 BPL)’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19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16개팀이 미화 13,000불 규모의 상금과 BPL 결승전 진출 기회를 두고 경기를 펼친다.

특히, 우승 및 준우승 팀에게는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스웨덴에서 열리는 BPL 결승전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BPL 결승전은 총 상금 미화 28,000불 규모로 4개 지역(대한민국, 유럽, 북미, 남미)의 팀들이 참가한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우승팀 & 준우승팀 예측’ 이벤트(18일 자정 종료)와 ‘생중계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각 100명, 2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5,000원)’를 지급한다. 

한편, 한국 대표 선발전 4강 및 결승은 19일 오후 네시부터 넥슨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Twitch)는 BPL의 독점 스트리밍 파트너로서 앞으로 세 시즌 동안 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

‘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한국 대표 선발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라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