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18-03-21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8367주소복사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증강현실 앱 출시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다가오는 ‘월드 오브 탱크’의 1.0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증강현실 앱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를 전세계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는 거대한 실제 크기부터 테이블 크기까지 다양한 전차전이 플레이어들 주위에서 벌어지는 모습을 구현해 준다. 또한,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전차를 공중에서 분해하여 핵심 부품을 확인할 수도 있다. 사진과 영상 공유 기능도 탑재되어 앱에서 확인한 콘텐츠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는 구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구글의 최신 증강현실 기술인 ARCor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구글의 ARCore 플랫폼 런칭 타이틀 중 하나로 소개된다.

구글의 픽셀을 비롯해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8/S8+/S8/S7/S7 엣지, 에이수스의 젠폰 AR, LG전자의 V30/V30+, 원플러스의 원플러스5 등 1억 대 이상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즉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 SE, 아이폰 6s, 아이폰 6x 플러스, 아이폰 7, 아이폰 7 plus, 아이폰 8, 아이폰 8플러스, 아이폰,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5 등 iOS 디바이스에서도 호환된다.

한편 '월드 오브 탱크 AR Experience'는 이번주 열리는 GDC의 구글 부스에서 공개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워게이밍의 매트 달리(Matt Daly) 특별 프로젝트 담당자는 "구글과 긴밀히 협력해 특별한 증강현실 경험을 전세계 수백만의 플레이어들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월드 오브 탱크 1.0의 출시와 더불어 준비한 증가현실 앱이 우리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내의 경험을 실생활로 확장시킬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