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3-12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8246주소복사

블루홀, 개발사 '레드사하라' 인수 절차 마무리...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

블루홀(대표 김효섭)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레드사하라스튜디오(대표 이지훈, 이하 레드사하라)의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레드사하라는 모바일 RPG ‘불멸의 전사’와 ‘불멸의 전사2’, 전략게임 ‘워레인’으로 알려진 게임 개발사이며 상기 게임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게임 제작과 서비스, 운영을 두루 경험한 레드사하라는 현재 온라인게임 ‘테라’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이다.

블루홀은 레드사하라를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인수하고, 양사는 각각 독립법인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블루홀은 지노게임즈(현 펍지주식회사), 피닉스게임즈(현 블루홀피닉스), 스콜(현 블루홀스콜) 인수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볼링킹’, ‘아처리킹’, ‘테라M’과 같은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고 성과를 낸 바 있다. 향후 게임 제작 노하우를 지닌 인재를 추가 확충함으로써 연합군을 확대하고 게임 제작 라인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블루홀 김효섭 대표는 “’레드사하라’는 모바일 RPG 및 전략 장르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역량과 의지를 가진 팀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작력을 공고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실패를 두려워 않는 실험적 시도를 통해 진정한 ‘게임 제작의 명가’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레드사하라 이지훈 대표는 “그간 의미 있는 성과를 내온 블루홀 연합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시장의 유행을 좇기 보다 장기적 시각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게임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