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라그나로크M·드래곤네스트M 등 모바일 MMORPG 기대작 3종

넥슨이 서비스하는 듀랑고가 공룡 시대라는 독특한 콘셉트와 수동시스템 등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흥행 홈런을 쳤다.

단순히 장르, 콘텐츠, 시스템 등 이용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획일화된 양산형 게임들이 외면받고 있는데 반해 색다른 문법으로 개성이 뚜렷한 모바일게임들이 통하고 있는 것.

이 가운데 고유한 감성을 녹여내며 발걸음을 붙잡는 모바일게임들이 이용자들을 자극하고 있다.

■ 차원이 다른 감성 스킨십 이어가며 운영의 묘 보여주는 '시그널'

신스타임즈가 지난 9일 출시한 이세계 MMORPG '시그널'은 카툰렌더링 방식으로 풀 3D를 구현했다. 특히 PC온라인게임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먼저 시그널은 '도쿄구울' 이시다스이, '우리공주님이 제일 귀여워' 아이스, '마법학원' 린☆우유 등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20명이 50여 종의 영웅들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한 캐릭터로 7종류의 무기를 선택 가능하고, 무기 클래스 별 12종의 스킬이 존재하는 독특한 전환 구성은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피로도를 현저하게 낮췄다.

이어 펫, 칭호, 성물, 신의 서, 34종의 캐릭터 속성, 고유 특성을 가진 200여 종의 무기, 46종의 방어구 세트 등이 구현돼 다양한 입맛을 맞췄다.

특히 PVP, 던전, 단체 필드보스 사냥, 길드 레이드, 쟁탈전 등 유저들과 함께 호흡하는 콘텐츠에 따뜻한 느낌의 배경, BGM, 인터렉션을 통해 감성을 입혔다.

이와 같은 게임성을 바탕으로 시그널 운영자들도 높은 스킨십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공식 카페에서는 가이드를 파트별로 찾아보는 불편 사항을 접수해 정보를 원활하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개편됐고 월드 채팅창에서 게임 플레이에 대한 궁금증을 이야기하자 친절히 답해주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처럼 시그널은 이용자들과 최대한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며 피드백에 적극적인 대응을 보이고 있어 운영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2000년대 감성 모바일로 담았다 '라그나로크M'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라그나로크M)'은 2000년 대 초 출시된 라그나로크 온라인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작년 중국과 대만 지역에서 출시돼 양대마켓 매출 1위에 올랐고, 최근까지 리니지M(현지명 천당M)과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라그나로크M은 원작의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재현했고, 다양한 연출로 풍부한 그래픽을 뽐낸다. 법사, 복사, 도둑, 궁수, 기사, 상인 등 6가지 계열의 직업을 중심으로 과거 라크나로크 온라인을 즐겼던 유저들의 향수를 자극할 전망이다.

최근에는 비행, 모험 수첩, 요리 등 3종의 핵심 콘텐츠가 공개되며 PC 온라인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유저 간 교감과 커뮤니케이션 등 부가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밝히지 않았으며 올해 1분기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중국, 대만 등 현지 호평작! 드래곤네스트M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서비스할 예정인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드래곤네스트M)'는 PC 온라인 원작 '드래곤네스트' 인기 콘텐츠들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훌륭히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수준 높은 액션성 등을 그대로 계승해 원작 팬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드래곤네스트M은 워리어, 소서리스, 아처, 클레릭 등 4종의 특징 높은 직업 구성이 색다름을 선사한다.

이어 4인, 8인을 팀을 꾸려 여러 관문을 통과해 강력한 몬스터에게 한계를 테스트 하는 '네스트', 커뮤니티의 꽃 '길드', 래더전, 영웅 전장, 대장 지키키 등 컨트롤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보장하는 'PVP', 신나는 파티와 직접 제작한 음식으로 친구를 초대하는 '홈랜드' 등 각양각색 콘텐츠가 마련됐다.

앞서 중국과 대만 등에 출시된 드래곤네스트M은 이러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높은 반응을 이끌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달 15일 중국에서 열린 '2017 골든 플럼 어워드'에서 베스트 해외 모바일게임을 수상해 게임성과 흥행을 동시에 입증했다.

대만 현지 업계 관계자는 "드래곤네스트M은 출시 직후 매출 10위 권 내에 진입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CBT를 끝마친 드래곤네스트M은 2018년 상반기 중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