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파편 상점, 보상 강화... 이용자 의견 적극 수렴

게임빌에서 서비스하는 차세대 MMORPG '로열블러드'가 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로열블러드 공식 카페는 지난 6일 추가 콘텐츠 및 다수의 개선 사항을 담은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티어 장비 상점 추가 ▲돌발 임무 참여 ON/OFF 기능 ▲보상 강화 등 편의성과 혜택에 초점을 맞춘 내용이 주를 이뤘다.

그간 레이드에서 가장 많은 대미지를 넣은 유저에게만 혜택이 제공됐고, 이로 인해 직업별 역할이 모호해졌다. 이에 게임빌은 순위별 보상을 확대하고 별의 파편을 제공한다. 별의 파편은 티어장비 상점에서 SS등급 상자를 획득하는데 쓰인다. 

또한 돌발 임무 참여 ON/OFF 기능이 추가됐다. 이벤트 드리븐으로 대변되는 돌발 임무는 로열블러드 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많은 주목 받았지만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낯선 시스템이라는 의견이 존재했다.

게임빌은 이같은 지적에 대해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돌발 임무 참여 선택 기능을 선보였다.

이 기능은 돌발 임무 참여 가능 상태에서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인스트림 진행중인 지역이 아닐 경우와 지역 달성률 또는 레벨 달성을 요구하는 퀘스트 진행할 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낚시 고대주화 획득량, 낚시 상자 아이템 종류 및 수량, 돌발임무 월드보스 처치 보상, 무한의 탑 소탕 등에서 전체적인 보상이 상향됐다.

한편 게임빌은 오는 3월 자사가 보유한 해외 12개 지사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로열블러드를 출시한다. 글로벌 시장에 맞는BM(비지니스 모델), UI, 콘텐츠를 중무장하고 국내 MMORPG 개발력의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