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스포츠 기업인 KSV (구단주 케빈 추)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금융그룹인 미래에셋금융그룹과 KSV 소속 e스포츠 선수들의 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KSV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이전 삼성 갤럭시) 을 포함, 전 KSV 선수들이 미래에셋의 전문가들로부터 맞춤형 자산관리 지원을 받게 된다.

KSV는 이를 계기로, 선수들에게 최고 수준의 대우 및 편의를 제공하는 구단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e스포츠 업계에 프로페셔널리즘 및 최상의 운영 및 관리 기준을 제시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향후, KSV 소속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및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팀 선수들은 미래에셋의 전문가들로부터 재정 교육, 재정관리 능력 배양, 맞춤형 재정계획, 증권투자, 세금준비서비스 등을 포함한 최고급 자산관리 지원을 받게 된다. 

KSV의 케빈 추 CEO는 “KSV 소속 선수들은 프로 선수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최고의 지원 및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며, “KSV가 한 발 앞서 e스포츠 선수들에게 재무 설계 및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KSV 소속 선수들이 세계 정상급 무대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펼치는 동시에 책임감 있고, 존경 받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은 혁신적 선수 대우 및 관리를 통해 최고 e스포츠 인재를 발굴, 보유 및 육성하는 한편, 업계 내 최고 e스포츠 기업으로써 새로운 기준을 설정한다는 KSV의 비전의 연장선상에 있다.

영어교육 및 미디어 트레이닝, 업계 최고 수준의 대우, 식단 및 체력관리 등에 이어 미래에셋 전문가들을 통한 자산관리 지원까지 추가함으로써 KSV는 좀 더 폭넓은 영역에서 선수들의 자기계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미래에셋벤처투자의 팀장 김민경은 “한국 e스포츠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연봉 등 선수들에 대한 대우도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경력 및 삶의 경험을 가진 선수들이 경제적인 면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이라고 느끼고, 나아가 스스로 미래 자산 계획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형 교육 및 조언을 제공하겠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소속 선수들이 챔피언으로써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SV의 비전에 힘을 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