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1-23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7701주소복사

오버히트, '새라'와 작업한 '노른' OST 공개

"새라, 노른이 가지는 상큼한 이미지와 톤에 어울려"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가 신규 영웅 '노른'이 등장할 예정이다. 노른은 '삼색의 조율자'라는 별명을 지닌 전설급 신규 영웅이다. 

넥슨은 '노른' 보컬곡 녹음현장에서 주종현 작곡가 및 가수 '새라'에 대한 인터뷰를 23일 공개했다. 업데이트 이후 적용될 보컬곡 음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신규 영웅 '노른'

-신규 영웅 '노른'에 대해 설명해달라

주종현: ‘노른’ 캐릭터는 정령에 대해 관심이 많아 스스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정령학자다. 정령은 실제 게임 내 ‘세리스’ 캐릭터가 외치고 있는 ‘실피드’라든지 ‘리무’와 ‘스카디’가 사용하는 ‘운디네’ 등을 말한다.

-노른에 대한 보컬 곡도 있다고 들었는데

주종현: 우선 ‘노른’ 캐릭터가 어떤 목적으로 정령학자가 되었는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다른 캐릭터와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등 오버히트 세계에서 비춰지는 캐릭터 자체를 표현했다.

-가수 '새라'와 같이 작업했는데

주종현: 캐릭터가 가지는 상큼한 이미지와 톤의 매칭이 굉장히 좋았다고 생각했다. 보통 캐릭터 고유의 분위기에서 오는 느낌으로 톤을 결정하고 작업에 임한다. 그런 면에서 ‘새라’를 선택했다.

-기존 완성도 높은 OST가 큰 호응을 얻었다

주종현: 오버히트 OST 대부분 일반적인 게임 BGM들 보다 다소 템포가 빠른 편이다. 출시 전에는 이러한 부분이 굉장히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 이 때문에 출시 후 유저 분들의 반응에 기쁜 마음도 많이 들었지만, ‘다행이다’ 하는 생각도 많이 했다.

-향후 오버히트 사운드 계획은

주종현: 오버히트 보컬 곡은 지금과 마찬가지로 스토리와 캐릭터 자체에 큰 비중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위주로 제작할 계획이다.

음악뿐만 아니라, 사운드 디자인 측면에서도 각 캐릭터만의 특징을 부각시켜줄 효과음은 매우 중요하다. 다양한 캐릭터 안에서도 캐릭터 각각이 가지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부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넷게임즈 주종현 사운드팀장

-사운드 분야에서 도전하고 싶은 부분은?

주종현: 음악적으로는 게임 음악의 장르폭을 넓히면서 사운드 디자인적으로는 트레이드 마크 격인 포인트를 잘 살리고 싶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게임에 이 두가지 요소가 잘 녹아 들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노른 보컬곡’ 외 추가 진행된 사운드 작업이 있는지 문의 드린다

주종현: 노른과 함께 업데이트되는 ‘자일로’ 캐릭터의 테마곡도 작업됐다. 같은 보컬 곡은 아니지만, 큰 사연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의 다짐과 포부가 잘 전달된다면 좋겠다.

-추가로 애착이 가는 곡이 있다면

주종현: 각 챕터의 마지막, 나트와 일행들이 시련을 이겨낸 뒤 엔딩에서 나오는 ‘Beautiful Days’ 라는 곡이 개인적으로 애착이 간다. 음악 내에서 깨지는듯한 소리는, 오염되어버린 그랑버스 대륙과 세계를 구하기 힘들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슬픔과 벽을 깨뜨리는 것 등을 표현하고 싶었다.

-유저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주종현: 음악적인 요소가 하나의 개성으로 돋보이는 것도 좋지만 게임 음악의 경우 결코 음악적 요소 하나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같은 사운드 범주 안에서는 효과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그래픽, 스토리, 그리고 이것들이 서로 잘 맞물리도록 하는 프로그램까지 모두가 조화롭게 ‘오버히트’라는 하나의 게임을 구성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개발진분들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오버히트 신규 캐릭터 ‘노른’ 보컬곡 가수 ‘새라’

-새라님은 이전에도 게임과 관련된 작업에 참여한 적이 있는지

새라: 게임 관련된 작업을 꼭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 지금까지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다.

-오늘 녹음은 어땠는지

새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다. 노래 자체가 워낙 신나고 발랄한 느낌이라 녹음 하는 내내 재미있었다.

 

-‘노른’이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느낀 점이나 녹음 하시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새라: 우선 가사 전달에 집중적 하려고 노력했다. 특히 “괜찮아질거야 네 마음 다 알아 자 둘러봐 달라질거야” 부분이 캐릭터의 성격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해서 그 부분에 신경을 더 많이 썼다.

아무래도 ‘노른’이라는 캐릭터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는 상큼한 이미지이기 때문에 그걸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유저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새라: 신규 캐릭터 노른과 같이 나올 노래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