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earthstone Championship Tour, 이하 HCT)’의 2017 시즌 피날레인 ‘월드 챔피언십(World Championship)’이 한국 시간 기준 1월 18일에서 22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 이와 관련해 전세계에서 모인 최고의 선수 16인을 응원하는 ‘여러분의 챔피언을 선택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HCT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16명의 선수 중 12명은 작년 진행된 HCT 동계 챔피언십(Winter Championship)을 비롯한 HCT 춘계 챔피언십(Spring Championship)과 HCT 하계 챔피언십(Summer Championship)의 상위 선수들이기에 이번 대회 참가 자격을 얻었다.

나머지 선수들은 지역별 하스스톤 경쟁 점수(Hearthstone Competitive Point)의 최다 득점자(중국의 경우, 지역 대회 우승자)로 이번 대회에 진출하게 되어, 전세계의 쟁쟁한 실력자들이 한데 모여 총 상금 미화 100만 달러를 놓고 대결한다.

특히, 2017 HCT 하계 챔피언십 우승을 통해 이번 대회에 진출한 ‘Surrender’ 김정수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어, 국내 하스스톤 이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HCT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라는 최상의 영예를 거머쥐기 위해 결투를 벌이는 16인의 선수들을 응원하는 ‘여러분의 챔피언을 선택하세요’ 이벤트가 금일부터 1월 17일 오후 3시 59분까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HCT 월드 챔피언십 출전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해 응원하면 해당 선수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 때마다 지난 12월 출시된 신규 확장팩인 ‘코볼트와 지하 미궁(Kobolds & Catacombs™)’ 카드 팩을 증정받을 수 있어, 그 선수가 결승전까지 진출하면 최대 6개의 카드 팩을 받는 셈이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 팩 1개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카드 팩은 HCT 월드 챔피언십이 끝난 다음 주에 지급될 예정이다. HCT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하스스톤 선수들은 아래와 같다. 

 

HCT 월드 챔피언십 참가 선수 16인 (그룹별)

 

HCT 월드 챔피언십은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조별 단계를 거쳐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플레이오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각각 5판 3선승제의 정복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는 4개의 카드 덱을 준비하고 대전 상대의 직업 중 하나를 금지시킬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HCT 월드 챔피언십 일정 및 시간 (한국 시간 기준)
■1월 18일(목) 오후 4시 30분 시작 - 조별 단계
■1월 19일(금) 오후 4시 30분 시작 - 조별 단계
■1월 20일(토) 오후 4시 30분 시작 - 엘리미네이션 단계
■1월 21일(일) 오후 11시 30분 시작 - 플레이오프

HCT 월드 챔피언십은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며, 중계진 및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