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녀유혼 for kakao’는 중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큰 흥행을 거둔 영화‘천녀유혼’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을 배경으로 한 만큼 이용자들은 주인공인 영채신과 섭소천을 직접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고, 이들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이용자들은 ‘천녀유혼 for kakao’를 통해 6가지 직업, 10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는 궁사 섭추응, 궁사 소약란, 철인 곽격몽, 철인 석운형, 법사 막망진, 법사 납란청상, 치유사 보림풍, 치유사 은자평, 귀무자 냉월심, 귀무자 풍요쟁, 소환사 엽장화, 소환사 화점은이 있다. 

각각의 직업 캐릭터들은 원거리와 근거리, 물리와 마법 등 직업에 알맞게 부여된 전투적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원작이 뛰어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게임속 플레이하는 캐릭터들도 각기 고유 스토리를 무장해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각각의 NPC가 저마다의 스토리를 지녀 방대한 세계관에 푹 빠지게 만든다.


■모험의 즐거움을 더하는 각기 다른 컨셉의 맵

높은 자유도 바탕 다양한 컨셉은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화속 등장했던 난약사와 포가촌, 금릉, 양가진, 흑풍동굴, 망천 등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며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평화로운 마을에서 나아가 갑작스럽게 귀신이 나올 것 같은 음침함, 신비함을 더하는 안개 가득한 지역까지 이용자들은 다양한 특징을 지닌 맵을 탐험하며 영화속 주인공과 다른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진다.


■함께하는 즐거움, 문파 시스템

레벨 20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문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문파에 가입한 이용자들은 문파 내의 이용자들과 함께 채팅을 하면서 게임의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고, 문파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체험도 가능하다.

문파 콘텐츠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문파 연맹전이다. 100vs100으로 대규모 문파 간의 전투를 치르는 문파 연맹전은 6개의 직업 캐릭터들이 단체로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서 장관을 이룬다.

메인전장 및 서브전장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는데, ‘천녀유혼 for kakao’는 이 시스템을 통해 각 전장에 인원을 어떻게 배치하고 적의 방어선을 무너뜨리는 동시에 퇴로를 확보하는 등의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문파원들은 문파 연맹전 외에도 문파 도둑잡기, 문파약탈, 마차호송 등의 콘텐츠를 즐기면서 문파원 간의 우정도 쌓고, 높은 보상을 획득한다.


■무한한 콘텐츠의 재미

‘천녀유혼 for kakao’는 필드에서 즐기는 전투 외에도 수많은 콘텐츠로 이용자들을 붙잡는다.

파티원들과 함께 획득하는 '구두쇠 습격', 요괴를 사냥하고 구미호 변신 칭호 등을 얻는 '청구도원', 대량의 경험치 보상을 제공하는 '천계시련' 등 알찬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매일 저녁 '과거시험'과 '칭호 수집'은 알짜배기로 꼽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