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이어 오늘 21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해 현실 속 다양한 지역에서 소환수를 수집, 육성하는 토종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이다.

소환수 수집 외에도 이용자 간 근거리 전투, 카드배틀, 보드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가 강점으로, 출시 후 여러 장르의 대작 게임들이 출시된 가운데 인기순위 3위에 오르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캐치몬’에서는 이번 iOS 버전 출시를 기념해 소환수와 아이템, 스펠 카드 80종, 소환수 캐치 관련 퀘스트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영혼석 비용과 소환수 카드 강화 비용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인형 제작 업체인 드림토이(대표 김진동)와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캐치몬’ 캐릭터 인형을 제작한다.

‘캐치몬’의 소환수 중 귀엽고 깜찍한 햄톨과 펭귄 등의 캐릭터 인형을 드림토이가 제작, 5월 초부터대형 마트와 완구점을 통해 순차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이번 ‘캐치몬’ iOS 버전 출시 및 소환수 인형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