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16일 자사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iOS 및 안드로이드OS 버전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첫 해외 진출로, 지난 10월 국내 출시 이후 탄탄한 스토리와 짜임새 있는 전략 요소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넥슨은 현지 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해외 버전 서비스를 통해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풍성한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대한 삼국역사 시나리오에 대한 현지화를 철저히 해 깊이 있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만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현지 유저들과의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게임 정보 제공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넥슨은 이번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연내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등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략이다.

한편, ‘삼국지조조전 Online’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의 유명 타이틀 ‘삼국지 조조전’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게임으로, 지난해 국내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게임 최고매출 ‘TOP10’ 내에 진입하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며 원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